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따뜻한 육아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제2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8월 4일(월)부터 9월 26일(금)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기록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한다. 육아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상금은 400만 원 규모로,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1명(100만 원) △우수상 2명(각 50만 원) 등 총 4편의 당선작이 선정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19일(수)에 진행된다.
아이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이 육아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며, 저출산 해소를 위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이코리아는 지난 44년간 아동복지·교육사업을 통해 공익 활동을 이어온 단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toy@aicorea.org)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