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기업 맞춤형 복지 플랫폼 ‘애드웰(AddWel)’ 선보여

  • 등록 2025.11.03 09:30:32
크게보기

국내 대표 IT 기업 다우기술이 기업 복지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기업 복지 운영의 효율성과 임직원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복지 플랫폼 ‘애드웰(AddWel)’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ddWel’은 ‘복지를 더하다(Add + Welfare)’라는 의미로, 인사·총무팀이 복지 업무를 간편하게 관리하고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애드웰은 기업이 생일·명절 등 각종 복지형 모바일쿠폰을 손쉽게 구매하고 대량 발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예산 관리부터 쿠폰 발송, 정산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HR 담당자의 복지 운영 부담을 크게 줄였다. 다우기술은 모바일 쿠폰 발행사로서 4000여 종의 쿠폰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기업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복지 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임직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선택형 쿠폰’ 기능이 눈에 띈다. 기업이 여러 가지 선물 옵션을 구성하면 직원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기존의 획일적인 복지 제도에서 벗어나 개인 맞춤형 복지가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기능을 통해 HR 담당자가 복지 예산을 포인트 형태로 직접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직원은 이를 다양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복지몰이 제한된 상품군에 국한됐던 한계를 극복했다. 복지의 실효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인 셈이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장 김성욱 전무는 “애드웰은 인사총무팀이 실제로 겪는 복지 운영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라며 “기업이 복지를 보다 쉽고 의미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우 비즈마케팅 사업기획팀 책임은 “내년 상반기에는 실물 상품 서비스를 추가해, 복지 운영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우기술은 이번 애드웰 출시를 계기로 기업 복지 운영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며, 실무 중심 복지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양세헌 기자 headyang1@gmail.com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경기,아53028 | 등록일 : 2021-10-07 | 제호명: 헤드라인 경제신문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216번길 13 발행 편집인 : 양세헌 | 전화번호 : 010-3292-7037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