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12월 3일 오후 7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대입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며, 12월 10일에는 수험생 맞춤형 '일대일 집중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와 상담은 지난 14일 실시된 수능 가채점 결과와 각 대학의 모집군별 예상 합격 점수를 분석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전략적인 정시 지원 방안과 핵심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3일 열리는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에서는 입시 전문가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전형 특징 및 전망 ▲수능 가채점 결과에 따른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을 발표한다. 설명회 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수험생과 학부모가 궁금한 입시 정보를 직접 질문할 수 있다.
또한, 12월 10일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대입 정시 대비 집중 상담'에서는 선발된 수험생 및 학부모 120명이 전문 입시 컨설턴트 10명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는다. 참여자들은 사전에 수능 성적과 희망 대학 및 학과를 제출해, ▲개인별 수능 결과를 바탕으로 한 지원 전략 ▲대학별 정시 요강 분석 등을 포함한 30분간의 개별 상담을 받는다.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와 일대일 집중 상담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이달 18일 오전 10시부터 양천구 평생학습포털에서 가능하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집중 상담을 통해 최고의 선택을 지원하고자 설명회와 상담을 준비했다”며 “모든 수험생이 자신에게 최적화된 전략으로 원하는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천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지난 2월부터 일대일 컨설팅과 특강 등 맞춤형 교육 정보를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