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이 자회사 LS ITC, LS티라유텍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전용 홈페이지 ‘Beyond X for Smart Factory’를 새롭게 구축하며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한 통합 서비스 체계를 선보였다.

LS일렉트릭은 이번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술 정보, 3사의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별 구축 사례, 컨설팅 채널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복잡하고 다변화된 스마트팩토리 정보 취득의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히 LS일렉트릭, LS ITC, LS티라유텍은 각 사의 기술 역량을 융복합하여 △컨설팅 △분석·설계 △IT·OT 시스템 구축 △운영·유지보수 △데이터 활용까지 스마트팩토리 전 과정을 포괄하는 ‘End-to-End’ 서비스 체계를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LS일렉트릭은 전력·에너지, 자동화 분야에서 50년간 축적된 기술력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2021년 청주사업장이 세계경제포럼(WEF)으로부터 ‘글로벌 등대공장(Global Lighthouse Factory)’으로 선정돼 기술력과 혁신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LS ITC는 IT 시스템과 OT 전반에 걸친 시스템 통합(SI) 서비스를, LS티라유텍은 제조 시스템과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며, 이번 통합을 통해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욱동 LS일렉트릭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통합 운영으로 고객의 제조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End-to-End’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 제조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