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 연구로 잘 알려진 샘표가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살린 신제품 ‘샘표 홍게간장’을 25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홍게로 만든 ‘홍게 발효장’을 무려 77% 함유해, 해산물의 풍미와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 홍게간장은 홍게와 샘표 양조간장을 함께 숙성해 깊고 구수한 맛을 살렸으며, 여기에 굴, 다시마, 멸치 등 바다의 풍미를 더해주는 원재료와 샘표의 79년 발효 노하우가 담긴 자연콩발효액을 함께 담아낸 것이 강점이다. 단맛과 짠맛, 감칠맛, 해산물 특유의 풍미가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루며, 조림이나 볶음,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별도 조미료 없이도 완성도 높은 맛을 낼 수 있다.
샘표는 홍게간장이 감칠맛을 살리기 위한 요리에 적합하지만, 일부 제품에서 느껴지던 비릿함과 인공적인 맛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쉬움으로 지적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수백 번의 연구를 거쳐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을 살린 제품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샘표 홍게간장은 25일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선출시되며, 출시 기념으로 2병 세트를 20% 할인된 1만59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후 오는 7월 27일부터는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몰과 이마트 등 전국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샘표는 “대한민국 1등 간장 브랜드가 만든 새로운 간장의 기준을 느껴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더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찾는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