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에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조직 내 주요 기념일이나 감사의 마음을 모바일 쿠폰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선물하기’ 기능은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이 동료, 상사, 부하직원에게 축하나 감사를 표할 수 있는 방식으로, 식음료, 상품권, 편의점 교환권, 문화 콘텐츠 이용권 등 3000여 종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PC에서는 메신저나 조직도에서 동료의 프로필을 클릭해 ‘선물하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고, 모바일에서는 메뉴 내 ‘선물하기’ 아이콘을 통해 직접 접속할 수 있다. 상품 선택부터 결제, 쿠폰 전송까지 직관적으로 구성돼 있어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동료뿐 아니라 친구나 가족에게도 선물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다우오피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비사용자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쿠폰을 받을 수 있어 플랫폼 외부로도 선물 전송이 가능하다.
다우기술 BizApplication 부문 정은종 상무는 “이번 선물하기 기능은 조직 내 감사 표현, 승진 및 입사기념일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자가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외부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전달하는 절차적 불편을 줄이고, 업무와 개인 생활을 더욱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다우기술은 앞으로도 다우오피스의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조직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